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어학전공 문과생 진로 고민

툭수언어 전공한 학생입니다.
학생 때 솔직하게 그냥 점수 맞추어 학과 선택해서 입학한 경우입니다. 이제 제대하고 취업이 현실로 다가오니 많은 고민이 생깁니다.
영어하고 전공공부 열심히 했습니다. 그러나 결국에는 제조업 분야로 취업하고 싶은데...제가 이공계로 분야로 취직하는건 힘들고 그나마 눈에 들어오는 직무가 해외영업과...다른 지원부서들인데....영어하고 제2외국어 일어, 중국어 취득하는거 말고 어느 자격증이 더 도움이 될까요??

더불어 어느 직무가 전망이 좋은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선배는 회계부서 전망 있다고 갔는데....회계가 밤새는것도 많고....숫자랑 안 친하면 너무 힘들더군요...... 그래서 해외영업도 생각중인데...관련해서 조언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회사 직무와 프로젝트 관련경험
제가 이번에 CVD기업의 생산 제조 직무를 지원했습니다. 제가 아는 생산 제조 직무는 장비 유지보수와 같은 장비 최적화를 통해 생산성을 유지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수행한 프로젝트는 TCAD를 활용해서 차세대 반도체 최적화 작업을 했는데요. 만약에 제가 수행한 프로젝트와 생산 제조 직무와 어떤 관련이 있다고 하면 뭐라고 답하는게 좋을까요.

Q. 자기소개 자유형식 질문
글자 수 제한은 없는데 소제목 별로 나눠서 총 3~5개정도 각 600~800자씩 쓰려는데 괜찮나요? 소주제 내용 소주제 내용 이렇게 쓰려고합니다!

Q. 생산기술 직무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4학년으로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제 스펙은 어학은 오픽 IH, 토익 865로 맞췄고 학점은 4.5 만점에 전체 3.7 전공 3.5입니다. 비교과 활동으로는 한국에 있는 AMR 회사에서 한 달 현장실습 했고, 필리핀 한 달 어학연수, 한국로봇융합연구원에서 6축 매니퓰레이터 교육 들었습니다. 생산기술로 진로를 확실하게 정한 상태인데 생각보다 생산 기술 관련 공모전, 대회를 찾아보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외부활동으로 인턴 말고는 할것이 없는 것 같아서 이곳저곳 알아보던 중에 아진그룹 같은 중견기업에서 미국 공장 6개월 인턴을 뽑는 것을 보았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처한 상황이고 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생산기술 관련해서 필요한 대외활동에 무엇이 있을까요?( 코멘토 분들께서는 어떤 활동들을 하셨나요?) 2. 미국공장에서 하는 장기 인턴이 한국 기업 취업 시에 도움이 될까요? 3. 멘토님들이 보실 때 제 스펙에서 보완해야 할 점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