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겨울방학을 보내는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어문계열 2학년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딱히 희망하는 진로가 없는데, 곧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는 게 좋을 지 고민입니다.

현재 생각 중인 건 영어공부를 생각 중인데 토익도 그렇게 급하지 않아서 무엇을 공부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번 학기에 외국계 은행에서 인턴을 한 번 했었는데, 학교에서 금융계 쪽도 IT랑 융합하는 추세다 이런 소리를 듣다 보니 코딩도 조금 배워두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도 듭니다.

3학년으로 올라가기 전 겨울방학이 무의미하게 지나갈까봐 걱정입니다.
조언 있으시다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공정 중 어느 쪽이 제일 커리어에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외국계 장비사에서 3년간 일하다 퇴직한 취준생입니다. 원래 직무는 Etch CS 였는데, 모종의 이유로 잠시 쉬게 되었습니다. 다시 취업하려고 하는데, 요즘에는 굳이 Etch가 아니더라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건너 듣기로는 KLA Tencor 같은 경우도 다양한 직군이 있고 전체적인 고용 조건도 좋은 것 같아 고민이 됩니다. 물론 일반화 시켜서 어떤 회사 또는 어떤 공정이 최고다라고 하는 것이 어렵기도 하고 정확하지는 않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이왕 휴식기를 가진 김에 커리어의 방향성을 따져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3년의 Etch CS 경력을 살려서 그대로 이어갈지, Etch Process 쪽으로 지원해볼지, 아니면 타 공정으로 넘어가는게 나을지 고민이 됩니다. 장기적으로의 보수 그리고 기술의 미래 발전 가능성 등을 따져봤을 때, 선배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전자과가
현대,기아차 생산기술,생산관리,품질 직무 가려면 필요한 스펙 궁금합니다..!

Q. 여자 기계공학 학사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올해 2월 기계공학부 졸업한 24살 여자 취준생 입니다. 생산기술, 설비기술 직무 희망하고 있습니다. 저는 막학기에 채용연계형인턴 합격하였지만 전환이 되지 않아 상반기 취준에 들어갔습니다. 결과는 실패였습니다. 서류 합격은 어느정도 됐는데, 1차면접에서 모두 떨어지더군요. 부끄럽지만 100%의 노력은 하지 않았다 싶었고 심기일전하여 하반기 지원을 이어갔습니다. 이번에도 서류는 어느정도 붙고 있는 것 같은데, 최근에 또다시 자신있게 본 한 기업의 면접에서 탈락한 후, 의미없이 상반기와 같은 상황이 반복될까 걱정입니다. 이쯤되면 제가 이 직무에 맞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키 160에 약간 마른 체형이며, 외모도 어리게 생긴 편입니다. 이러한 점이 결과에 어느 정도 영향을 주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하반기 열심히 해보고 안되면 중소기업에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이대로 밀고 나갈지 다른 진로를 추천하시는지, 그렇다면 어느 방향으로 추천하시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