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영업관리/MD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오프라인 유통부터 소셜커머스, 그리고 홈쇼핑까지 유통업 한 우물만 파고 있는 멘토 엠디킴입니다:)
최근 취업 트렌드, #업에 대한 이해
다들 너무너무 고민 많으시죠?
"네??????업을 가져본 적도 없는데, 업에 대한 이해라뇨?"
제가 취업을 준비했던 몇 년 전부터,
#실무형인재 #직무역량중심 라는 이름 하에, 고도화된 자기소개서, 심층 면접, PT면접, 블라인드 채용이 점점 확대되기 시작했어요.
저 또한 MD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하는 1인 중 한 명이었지만, 정말 막막하고 답답하더라고요.
"정확히 MD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일까?"
"MD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일이 맞을까?"
"나는 MD라는 직무에 잘 맞는 사람일까?"
"업에 대한 이해, 직무 역량을 키워야 한다는데, MD를 준비하려면 대체 뭐부터 해야 하나?"
Step By Step으로 가르쳐주는 사람이 있으면 진심으로,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저에게는 그런 사람이 없어, 아주 먼 길을 돌고 돌아 지금의 업을 찾게 되었던 것 같아요.
안그래도 어렵고 힘든 취준길,
기왕 가야 하는 길이라면, 지름길을 알려주는 사람이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막막하기만 했던 저의 몇 년 전 모습을 떠올리면서, 6주간 진심으로 여러분들을 대할 것을 약속 드릴게요.
간절한 사람이 더욱 잘되는 사회가 되면 좋겠어요!
저희 더 즐겁고! 의미 있게! 찐~~한 직무 경험 만들어가봐요!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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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3대 홈쇼핑 MD
전) 오프라인 유통업 바이어, 소셜커머스 온라인 MD
- 공채 탈스펙 전형 동시 합격(롯데 스펙타클/현대 워너비패셔니스타)

킴MD님, 곧 론칭 예정인 상품은 문제없이 진행되고 있는 거죠? 날이 갈수록 치열해져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이번에 잘 되어야, 또 좋은 시간 받아서 다음 방송 진행할 수 있을 텐데...진척 상황 좀 공유해 주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사수 없이 독립해서 진행하는 상품이니까, 부담이 좀 크겠지만 킴MD님은 잘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우리 홈쇼핑에서는 처음 론칭하는 상품이라, 시장 상황이랑 고객 분석이 굉장히 중요할 것 같네요.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사전 미팅 자료를 준비하면 될 것 같고요. 피디랑 쇼호스트 설득할 수 있는 근거들은 어때요, 좋은 아이디어가 있나요?
과제 소개
이제 여러분은 5주간의 과제를 통해 홈쇼핑 상품 런칭을 하게 됩니다!
먼저, 여러분들은 시장조사를 통해 현재
1. 내가 담당하고 있는 카테고리의 시장 환경, 고객, 트렌드 조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 시장조사를 통해서, 런칭하고자 하는 상품의 시장성, 고객 반응들을 살필 수 있게 되죠.
- 실제 MD들은 어떤 방법을 활용하여 시장조사를 하는지, 추후 현업에 가셔도 활용할 수 있는 Tool을 공유 드릴 예정입니다.
이후, 소싱하고자 하는 상품이 시장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2. 자사 내의 첫 번째 관문인 '신상품 선정 위원회'를 통과하여야 합니다.
신상품이 현재 방송 중인 다른 제품과 차별화될 수 있는 점들을 강조하면서,
이 상품이 잘 될 수 있다는 확신을 자사에 심어주셔야 합니다.
신상품 선정 위원회까지 통과되었다면,
3. 방송 전 PD, 쇼호스트를 설득할 수 있는 KEY 사전 미팅 자료를 만들게 됩니다.
사전 미팅 자료는 수많은 방송을 담당하고 있는 PD, 쇼호스트들이
"그중에서도, 어떻게 하면 나의 상품을 가장 잘 판매해줄 수 있을지"
상품에 대한 핵심을 간결하고, 쏙쏙 이해될 수 있도록 비주얼 적으로 구성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 사전 미팅 자료를 제출하시면 제가 실제 방송을 진행하는 MD, PD, 쇼호스트의 입장이 되어 자료 피드백 결과를 전달 드릴 예정입니다.
5주간의 캠프 끝!
여기까지 오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5주간의 캠프가 끝나고 나면, 이 기간 동안 진행했던 과제를 토대로 분석하여 개인 별로 MD로서 가질 수 있는 강점을 공유 드릴 예정입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 갈 수 있는 것
저와 함께 하는 MD 직무 부트 캠프를 마치고 나면, 아래의 3가지 질문에는 반드시 답할 수 있도록 만들어드릴게요!
1. MD의 역량은 무엇이고, MD가 되기 위해 나의 어떤 역량을 강조하면 되는지?
2. 현업에서는 어떤 Tool로 시장과 고객을 분석하고, 트렌드를 파악해 나가는지?
3. 나는 추후 어떠한 강점을 가진 MD가 될 수 있을지?
이와 더불어, 막상 회사에 가보니, 회사에 간다고 해서 끝이 아니더라고요.
미래의 일잘러들을 위해!
회사 생활 마인드 셋팅에 대한 이야기까지 함께 곁들여 열심히 전달해드릴게요!
멘토 엠디킴과 함께하는 5주간의 MD 직무 부트 캠프!
저희 더 즐겁고!
의미 있게!
찐~~한 직무경험 만들어봐요!
알려드릴게요!
구직자들의 오해
많은 취준생 여러분들이 MD는 협력사가 가져온 물건들 중에서
내가 팔고 싶은 물건을 선택하거나 픽 하는 업무를 주로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펼쳐질 5주간의 MD 직무를 경험해보시면, 나의 상품을 팔기 위해, MD가 얼마나 전문성을 쌓아야 하고,
트렌드 파악을 하기 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녀야 하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설득해야 하는지를 아시게 될 것입니다.
해당 과제가 MD 직무의 실제 일과 가장 중요한 역량을 체험하기에 좋은 이유
지금까지의 MD 경험에 비추어보면,
가장 많이 성장했을 때는 신상품 1개를 오롯이 나의 힘으로 런칭했던 바로 그때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상품 1개를 론칭하기 위해, 시장 환경/고객 조사 등 다방면의 분석을 거쳐 내/외부적인 검토를 거친 후,
타 부서와의 협업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과정에서 MD의 역량이 발휘되고 필요합니다.
제가 이 과제를 선정한 이유도, 신상품 론칭 실무 경험이
- 여러분들이 가장 찐~~하게 실무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
- MD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할 수 있는 기회
- MD의 역량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고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5주간의 캠프가 끝나고 나면, 여러분들은 스스로 내가 MD 직무에 적합한 사람인지,
내 이 일을 정말 즐기면서 잘 할 수 있는 사람인지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이러한 신상품 론칭 과제를 겪으면서 MD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었거든요.
어떤 분들은 막연한 두려움이 자신감으로 바뀔 것이고, 어떤 분들은 MD에 대한 환상이 깨질 수도 있겠지만 그 또한 좋은 결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로써, 내게 주어진 시간과 실패 비용을 확 줄일 수 있기 때문이죠.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MD는 담당 카테고리의 시장, 고객, 트렌드에 대해서 늘 민감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첫 번째 과제에서는 현직 MD는 어떤 식으로 시장/고객/트렌드 조사를 진행하는지 파악한 후에
실제 브랜드 또는 카테고리 담당자가 되어서 온/오프라인 시장을 조사하고,
조사한 시장/고객/트렌드 현황을 담당 브랜드, 카테고리에 녹일 수 있도록 보고용 PPT를 제작해 주세요.
1) 샘플로 제공될 양식 또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리소스를 활용하여 시장 조사 계획을 세웁니다.
2) 온라인/박람회/백화점(오프라인) 등 시장을 조사하면서 현재의 트렌드, 시장 현황, 고객에 대한 분석을 진행합니다.
[형식] 조사한 시장/고객/트렌드 현황을 어떻게 담당 브랜드, 카테고리에 녹여낼 예정인지 PPT로 제출(10P 이내 분량)
[내용] 1주 차에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담당하게 된 신규 브랜드/상품의 선정 위원회 기획안을 작성합니다.
신규로 방송을 진행하고자 하는 브랜드/상품의 경우에는,
해당 브랜드/상품이 방송을 할 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신상품 선정 위원회'를 통과하여야 합니다.
이 발표와 질의응답 과정을 통해, 담당 MD는 해당 상품의 기획의도/타겟고객/상품컨셉/셀링포인트를 더 세부적으로 정립할 수 있습니다.
1) 제공된 양식에 맞춰 신규 브랜드/상품에 대한 신상품 리포트 기획안을 작성합니다. 1주 차에 진행했던 과제를 최대한 활용하여 작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형식] 한 상품별 발표 5분, 질의응답 5분 진행 예정, 신상품 선정 위원회 자료(PPT 1장) 준비, 발표(5분 이내) 준비
[내용] 사전 미팅이란, 방송 전 처음으로 나의 상품을 쇼호스트, PD에게 선보이는 '상견례'와도 같은 자리입니다.
나에게는 1개의 상품이지만, 수많은 상품들을 담당하고 있는 쇼호스트, PD들에게 그.중.에.서.도.
나의 상품을 가장 잘 판매할 수 있도록 어필하기 위해 정말 중요한 것이 사전 미팅 자료 및 발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송 중 고객에게 각인될 수 있는, 내 상품만이 가질 수 있는 차별점 및 소구점을 확실하고도 탄탄한 근거들로 설득하는 것.
그것이 사전 미팅 자료의 핵심입니다.
1) 시장/고객/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던 1주 차, 신상품 선정 위원회 기획안을 작성했던 2주 차의 내용을 바탕으로 사전 미팅 자료 및 발표 준비를 진행합니다.
2) 자료에 포함되어야 할 항목 : ex) 상품 기획 의도/상품 디테일 및 설명/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시장 및 트렌드 분석 등 - 그 외 설득할 수 있는 논리적인 근거라면 어느 것이든 좋습니다.
[형식] 사전 미팅 자료(PPT 15장 이내) 제출
[내용] 3주 차 과제 진행 후에 받았던 서면 피드백을 바탕으로 사전 미팅 자료를 보완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사전 미팅을 위한 발표(15~20분 이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3주 차 과제 피드백을 반영하여, 사전 미팅 자료를 보완합니다.
1) 발표를 진행할 때에 고려해야 할 사항 : 제 상품이 잘 나갈 것이라는걸, 제가 믿어주지 않으면 그 누구도 믿어주지 않습니다.
자신감 있게 나의 논리를 세워, 이 상품이 왜 잘 나갈 수 밖에 없는지 설득할 수 있도록 발표 준비 부탁드립니다.
[형식] 사전 미팅을 위한 발표(15~20분 이내), 질의응답 5분 진행 예정, 사전 미팅 자료 (PPT 15장 이내) 및 발표 준비(15~20분 이내) 준비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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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