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15차 앵콜
국내 1등 기업 BM이 알려주는 브랜드 마케팅 기초 실무 체험 과정
현직자와 함께하는 브랜드마케팅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브랜드마케팅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브랜드마케팅 5~7년차 현직자 마케팅SHIN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브랜드마케팅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식품/건강식품 마케터로 일한 지 7년차 된 멘토입니다.


제가 처음 입사할 당시에는 마케팅 현직자 선배들을 만나기가 참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회사에서 수행하는 마케팅이라는게 대체 뭘까, 도저히 알기가 어려웠죠.

그 어려움을 알기에 후배님들의 마케팅에 대한 "진짜 실무" 에 대해서 알려 드리기 위해 캠프를 열게 되었습니다.


대학교에서 배우는 마케팅 강의,

대학생 때 수행하던 수많은 마케팅 공모전


물론 이런 활동들도 도움은 되지만 실제 마케팅 부서에서 수행하는 "실무"는 다릅니다.

현업에서는 도대체 무슨 일을 하고 있고, 그 업무를 위해서 예비 마케터가 길러야 하는 역량은 무엇이며, 회사에서 원하는 마케터의 진정한 이상향에 대해 방향을 잡아 드리겠습니다.


우리 모두 "진짜" 마케터가 되어 보아요.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5~7년차 현직자
마케팅SHIN
인증멘토

현) 건강기능식품 제조유통업 브랜드실 (건강기능식품)

- 일반 건식 시장 세분화 및 진입 마케팅전략 수립

- 브랜드 Revitalization IMC 전략 수립


전) 식품제조유통업 마케팅전략실 (영유아, 상온)

- 영유아 신제품 기획 및 개발

- 영유아 Brand Identity 정립 및 인지도 강화

- 마케팅 프로모션 운영(ATL/BTL)

- 신시장 신규브랜드 런칭 추진


전) 식품제조유통업 상품기획팀 (냉장/냉동)

- FMCG 차별화 컨셉 신제품 기획 개발

- 신성장 동력 신규 카테고리 제품 개발 및 런칭

- 제품 매출/손익/PLC 관리

- 중장기 브랜드 기획 및 전략 수립

- 마케팅 프로모션 운영 (ATL / BTL)

국내 1등 기업 BM이 알려주는 브랜드 마케팅 기초 실무 체험 과정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브랜드마케팅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유재석 마케팅팀장
브랜드마케팅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26

신대리님, 요즘 이유식 브랜드팀 매출실적이 전년대비 95%수준이고 사업계획 목표대비 90% 수준이던데 하반기에 특별한 운영전략이 있나요?


최근에 육아맘들의 맞벌이 증가로 키즈 시장이 증가하는 추세인거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제 생각엔 그쪽 시장 분석해서 신규브랜드 제품 라인업을 출시하고, 우리 회사 온/오프라인 채널 활용해서 판매하면 이유식 카테고리 매출신장에 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키즈시장 진입전략 기획안을 이달 말까지 제출해서 회장님께 보고 한 번 하시죠.

과제 소개

브랜드 매니저가 실제 신규 브랜드 제품을 런칭하는 프로세스로 5주간의 과제를 구성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로 여러분은 신규 브랜드 제품 런칭을 위한 해당 산업의 3CS(Consumer, Company, Competitor, Surroundings), 자사 SWOT, STP 분석을 통해 어떤 제품을 어떻게 만들 지에 대한 계획을 수립 하게 됩니다. 분석 및 계획 수립을 통해 자사 브랜드 제품의 해당 카테고리 진입이 타당한지 검증합니다.


두 번째로 해당 제품의 시장 진입이 적합하다고 판단 된다면, 여러분이 직접 소비자 조사 설문 문항을 작성하여 그 제품이 적당한가에 대해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설문 문항은 10문항 내외로 내가 계획한 제품이 설정한 타겟에게 어떻게 받아들여 지는 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한 Insight를 얻는 계기가 됩니다.


세 번째로는 내가 계획한 제품을 어떻게 운영할 것 인지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자사의 강점을 활용한 브랜드 운영 전략과 함께 출시할 제품의 4P(Price, Place, Promotion, Product) Mix를 통해 어떤 경로로 어떻게 판매를 할 지에 대한 전략을 수립합니다. 이 과정에서 시장 상황과 자사 강점의 접점을 찾지 못한다면 전략 수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중간 중간 방향을 잃지 않도록 디테일하게 피드백 해드릴 예정입니다.


네 번째로 여러분의 제품에 대한 Communication 전략을 수립합니다.

내가 만든 제품이 언제, 어디에서, 누구에게, 어떻게, 어떠한 메세지로 닿으면 좋을 지에 대해 고민하며 IMC전략을 수립합니다. 아무리 잘 만들어진 제품도 타겟 고객에게 닿지 않는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겠죠?


이 과정에서 다양한 IMC전략 사례 분석을 통해 여러분이 계획한 것과 시장에서의 사례를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마케팅은 산업에 대한 이해가 중요합니다.

식품은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이해하기 쉬운 산업이므로 식품으로만 진행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보다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꼼꼼하게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마케팅은 산업마다 일부 트렌드만 다를 뿐 전체적인 흐름은 동일합니다.

이 과제를 통해 여러분께서 확실하게 얻어가실 수 있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여러분은 이 수업을 통해 전반적인 브랜드 마케팅 기획/전략에 대한 흐름을 알게 되실 겁니다.
  2. 여러분은 이 수업을 통해 이 직무가 나에게 적합한 지에 대해 명쾌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여러분은 이 수업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필요한 지에 대해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제가 그동안 겪어온 다양한 마케팅 경험과 사례를 기반으로 여러분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해당 직무가 브랜드 마케팅을 경험하기에 가장 적합한 이유

많은 예비 마케터 분들이 '마케팅=광고'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BM 업무에 있어서 광고 기획 및 집행은 마케팅에서 10%도 차지하지 않습니다. 브랜드 매니저의 역할은 해당 브랜드에서 발생하는 모든 업무(신제품 기획, 세일즈 프로모션, ATL/BTL/PR광고전략, CRM 등)를 책임지고 총괄하는 업무입니다. 여러분은 직무부트캠프를 통해 실제로 현업에서 발생하는 브랜드 매니저 실무의 모든 것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1. 브랜드 매니저의 Routine Work
  2. 브랜드 매니저로서 갖춰야 할 역량과 그 이유
  3. 브랜드 매니저로서의 Role & Resposibility


직무부트캠프를 통해 위 세가지는 확실히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5월 30일(일) 02:00~04:0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6월 3일(목) 15:00까지
업무
키즈시장 진입 전략을 위한 3CS, SWOT, STP 분석보고

[내용] 신규 매출이 필요한 시점에 키즈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는 업계 소식입니다. 시장 진입을 위해 시장 분석 및 자사 운영 방향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주세요.


1) 국내 키즈시장 규모파악, 트렌드 분석, 관련 경쟁사 운영 사례 분석

2) (N유업 기준) 자사 분석, 경쟁사 분석

3) 3040 육아맘들의 소비 행태 분석

4) SWOT 및 STP를 활용한 자사운영 방향 전략 수립


[제공 자료] 과제 진행을 위한 가이드 및 참고자료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PPT 3page 이내로 작성

2주차
서면 피드백
6월 6일(일)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6월 10일(목) 15:00까지
업무
키즈시장 운영 제품의 1차 검증을 위한 소비자 조사 설문지 작성 보고

[내용] 시장 분석 및 운영 방향 보고서를 기반으로, 본인이 출시 및 운영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를 진행. 설문 문항은 10문항 내외로 네이버폼을 활용하여 작성하며, 주변 3040지인에게 카카오톡으로 피드백을 받고 해당 결과를 기반으로 한 본인의 Insight를 보고서로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1) 출시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컨셉 명확화 - 3040타겟, 컨셉, TPO

2) 컨셉 적정성을 확인하기 위한 소비자설문 문항 작성 - 10문항 내외 (네이버폼)

3) 3040 지인들 대상 설문지 피드백 받을 것 - 결과 내용을 토대로 컨셉 적정성에 대해 분석


[제공 자료] 과제 진행을 위한 가이드 및 참고자료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PPT 1page로 작성

3주차
온라인 세션
6월 13일(일) 02:00~04: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6월 17일(목) 15:00까지
업무
성공적인 제품런칭 및 시장진입을 위한 4P Mix 운영전략

[내용] 소비자 설문으로 검증해본 출시 예정 제품에 대해 4P(Price, Place, Promotion, Product) 를 활용하여 판매 전략을 수립하고 보고서를 작성해 주세요. 주요 경쟁제품과 비교하며, 차별화를 어떻게 돋보이게 할 것인지에 집중하세요.


1) 주요 경쟁 제품을 선정하고, 해당 제품과의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을 강조

2) 자사에서 비교 우위를 갖춘 Place에서의 Sales 전략을 구체적으로 작성

(예를 들어, 편의점 채널의 강한 영업력을 갖춘 자사의 영업 우위를 활용한 편의점 VMD프로모션)

3) 최초 3개월간 소비자 접근성 확보를 위한 전략적 가격 정책 설정


[제공 자료] 과제 진행을 위한 가이드 및 참고자료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PPT 1page로 작성

4주차
서면 피드백
6월 20일(일)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6월 24일(목) 15:00까지
업무
출시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마케팅 Communication 전략

[내용] 제품 컨셉 및 타겟에 맞춘 IMC(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 수립


1) 제품 타겟TPO에 따른 페르소나 설정

2) 경쟁사 운영사례 분석 및 자사 제품의 커뮤니케이션 차별화 Slogan 설정

3)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기 위한 채널별 전략수립 (PR, ATL, BTL 복합)


[제공 자료] 과제 진행을 위한 가이드 및 참고자료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PPT 5page 이내로 작성

5주차
온라인 세션
6월 27일(일) 02:00~04:0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브랜드마케팅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국내 1등 기업 BM이 알려주는 브랜드 마케팅 기초 실무 체험 과정
2021년 05월 30일 ~ 2021년 06월 27일
2021.06.27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브랜드마케팅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40% 할인
- 120,0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2,0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076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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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