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부트캠프 배너
6차 앵콜
국내 대기업 E-commerce사 UI/UX 디자이너의 실무 체험하기
현직자와 함께하는 UI/UX직무 5주 인턴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 5주 인턴’에 참여하면 어려운 인턴 지원 프로세스 없이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UI/UX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멘티님도 할 수 있어요.

  •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UI/UX 3~5년차 현직자 Jurii 멘토입니다.
저와 함께 5주 동안 UI/UX 실무를 체험하시겠어요?

안녕하세요, 멘티님들! 저는 대기업 UX/UI 디자이너로 활동하고있는 멘토입니다.

학생시절, 저는 디자인을 전공하며 '어떤 일을 하고싶은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어요. 브랜딩, 제품 디자인 그리고 UX/UI 디자인 등 저에게는 모두 새롭고 즐거운 분야였죠. 실제로 부딪혀 보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이라는 생각에 스타트업에 재직하며 여러 분야의 일들을 맡아서 진행해보았고, 성큼 다가온 IT 시대에 꼭 필요한 UX/UI 디자이너로 종사하며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싶다는 생각이 뚜렷해졌어요. 그리하여 UX/UI 전공으로 석사과정을 밟고, 대기업 E-commerce 사에 입사하게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오면서, 저의 직무가 많은 사람들을 편리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을 피부로 느끼는 요즘이네요.


E-commerce 사의 UX/UI 디자이너가 가져야할 역량은 무엇일까요? 답은 한 가지라고 생각해요. 바로 '사용성을 고려한 디자인 스킬'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사용성을 고민하고, 이를 시각화하는 일련의 과정을 촘촘한 사고를 바탕으로 수행해야합니다. 그리고 이를 시안과 발표를 통해 간결하고 자신있게 전달해내야하죠. 회사에서 디자인 직무 신입사원을 채용한다는 것, 새롭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바라는 것도 물론 맞습니다. 하지만 빠른 시일 내에 현업에 투입될 수 있는 준비된 인재를 뽑고 싶은 마음도 큰 것이 사실입니다. 멘티 여러분들이 창의적이지만 준비된, 두 가지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사람임을 증명해낼 수 있도록 최대한의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이런 고민을 가진 분들에게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인턴 경험을 쌓고 싶은데
직무경험이 없어요.
면접에서 대답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자소서에 작성할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부트캠프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직부캠 수료생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직부캠 수료생

강00님

3~5년차 현직자
Jurii
인증멘토

현 스타트업 선임디자이너

- 금융, 증권 관련 서비스 UX/UI디자인 총괄

- 영상기반 커머스 브랜딩 및 제품디자인 디자인 총괄

- 생명공학 관련 브랜딩 및 자사 플랫폼 디자인 총괄


전 대기업 E-commerce사 UX디자인팀 


*UX/UI 디자인 석사학위

국내 대기업 E-commerce사 UI/UX 디자이너의 실무 체험하기
주제로 5주 동안 실무자가 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UI/UX 인턴이 되어 2~3년 차 실무자가 실제로 수행하는 업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안채린 팀장
UI/UX
담당자
홍길동
중요도
높음
마감일
2025.12.11

OO매니저님, 작년과 올해의 거래액 관련 자료 첨부드립니다. 보시다시피 현재 저희 서비스의 거래액이 계속해서 감소되고있어요. 사용자 조사를 보아도 만족도가 그리 높지 않네요.


현재 문제가 있는 화면들을 개선하여 사용자들의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시점입니다.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까요?

과제 소개

UX/UI디자이너가 디자인 작업을 할 때 고려해야 할 프로세스를 체험하실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하였습니다. 선정한 주제는 실제로 제가 현 직장의 인턴으로 근무할 때 받았던 과제의 주제이기도 한데요, 현재 대부분의 회사들이 UX디자인과 UI디자인의 경계가 모호하므로 이번 과정을 통해 두가지 모두를 아우르는 역량을 기르실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우선, 해당 과제의 필요한 양식과 가이드가 제공될 예정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됩니다. 프로세스를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리서치를 통한 아이디어 도출, 퍼소나와 스토리보드 등을 통해 와이어프레임을 설계하고 이를 시각화하여 프레젠테이션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실제 입사하신 회사에따라, 프로젝트의 일정에 따라, 혹은 직무의 R&R 구분에 따라 중간과정이 생략될 수도 있으나, 전 과정을 모두 거쳐보고 디자인적 사고를 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이번 캠프를 통해 자신의 디자인에 대한 근거를 뚜렷하게 제시할 수 있는 디자이너가 되셨으면 합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디자이너는 그저 '예쁘게' 디자인만 하면 되는 시대는 지났다는것, 모두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디자인은 이렇게 진행하신 이유가 뭔가요?'라는 질문에 '그냥 예뻐서요!' 라고 대답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과제의 궁극적 목표입니다. 5주간의 캠프가 마무리되면, 여러분이 어떠한 디자인 산출물을 만들어내더라도 ‘왜 이 디자인이 좋은 디자인인지’에 대한 사고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실질적인 취업 준비 관점에서는 면접관님께 사용성, 심미성 모두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회사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해내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업무를 선정한 이유
알려드릴게요!

UX/UI 디자인 직무를 준비중인 취업준비생분들이 가장 고민스러워 하시는 것 중 하나가 '내가 준비해야할 것이 UX냐 UI냐' 인것 같습니다. 저도 취업준비를하며 이를 고민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취업 준비과정을 거쳐 꽤 많은 회사들에 최종 합격해본 결과, 가장 중요한 것은 UX와 UI에 경계를 두지 않는 것입니다.


회사는 두가지 토끼를 모두 잡고있는 사냥꾼을 원한다고 말씀드리면 이해하기 쉬우실 것 같습니다. 모든 일이 그렇듯, 뚜렷한 한 가지 일만 하는 경우는 드물죠. UX디자이너에게도 화면을 그려내는 UI디자인 역량이 필요하며, UI디자이너 또한 UX를 기반으로한 사고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입사해보시면 더 체감하시겠지만, 실제로 두가지 일을 같이하는 회사가 대부분입니다. 저 또한 취업 준비생 시절 포트폴리오의 작품들이 UX와 UI 디자인 모두에 충실하다는 점을 회사에서 좋게 봐주셨으며, 이는 실제로 제가 채용을할 때도 마찬가지로 중요하게 보는 관점입니다.

상세한 스케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3회의 강의와 4회의 업무를 통해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캠프 시작일
1주차
온라인 세션
10월 6일(화) 11:30~13:30
현직자 직무 에센스 강의 및 Q&A
⋅ 직무 입문 방법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10월 10일(토) 15:00까지
업무
구매전환율 최대화를 목표로한 서비스 아이디어 도출


[내용] E-commerce 의 궁극적인 목표는 바로 거래액 증대입니다. 좋은 디자인이란 거래액을 증대시킬 수 있는, 즉 사용자의 구매전환율을 최대로 끌어낼 수있는 디자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를 위해 어떠한 장치들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개선해낼지, 아이디어를 도출해주세요.


1) 구매전환율 상승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하기

2) 해당 아이디어를 구현중인 타사 분석하기 - ppt 3장 이내

3) 자사의 서비스에 왜 이 아이디어가 적용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근거를 정리해보기

2주차
서면 피드백
10월 13일(화)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1차 업무 피드백
10월 17일(토) 15:00까지
업무
도출한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기 이전의 설계작업 진행


[내용] 아이디어를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시각화 이후의 결과가 좋을수도, 나쁠수도 있습니다. Persona, journey map과 wire frame과정을 거쳐 시각화 이전의 설계를 탄탄하게 함으로써 멘티 여러분들의 시안작업에 명확한 근거를 부여해주세요. 다소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용어들일 수 있으나, 세션을 통해 알기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persona를 통해 해당 기능에대한 몰입도 높이기

2) journey map을 통한 해당 서비스의 플로우 인지하기

3) wire frame 작업으로 뼈대 만들기

3주차
온라인 세션
10월 20일(화) 11:30~13:3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2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10월 24일(토) 15:00까지
업무
본격적인 시각화 작업 진행


[내용] 이전에 설계한 내용을 바탕으로 Low-fi를 거쳐 시각화를 진행하며, Hi-fi 까지의 퀄리티를 만들어냅니다.

1) 본격적인 화면 시각화하기 (sketch나 photoshop으로 진행합니다. 분량 제한 없습니다.)

4주차
서면 피드백
10월 27일(화) 15:00까지
리드멘토 개별 리뷰 및 3차 업무 피드백
10월 31일(토) 15:00까지
업무
완성된 화면들로 보고자료를 구성하고 PT 발표를 진행합니다.


[내용] 이전 작업들을 바탕으로한 화면 디자인을 완성하고, 이를 발표하는 과정을 갖습니다. 보고자료의 경우 화면들을 나열해도 좋고, 가능하신 분들은 invision과 같은 툴을 통해 시연해주셔도 좋습니다. 어떠한 과정을 통해서 시안이 나오게 되었는지에 대한 근거와 개선 point들을 설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PT발표를 통한 디자인 전달 역량 개발 (PPT 8장 내외)

5주차
온라인 세션
11월 3일(화) 11:30~13:30
업무 발표 및 리드멘토 4차 업무 피드백
*참여자가 2명 이하인 경우, 3/5주차 캠프 시간은 1시간으로 조정 운영됩니다.

위의 스케줄 안내를 보고
주차별 진행 일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은 실제로 기능 개선에 반영되고 있어요.

캠프는 5주간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2-3년차 실무자의 업무를 다룹니다.
매주 현업의 문제와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가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업무 요청서
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1주차 과제 안내직무부트캠프 과제 안내서 샘플 - 프로젝트 과제 선정 이유
성공적인 완수를 도와드립니다.
1:1 업무 피드백이 제공되며, 어려운 점은 언제든 답변 드립니다.
클래스룸 1:1 피드백
멘토에게 1:1로 제출한 과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채팅방 운영
멘토, 다른 멘티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직무경험을 증명할 자료를 받아가세요.
이력서 활용
검증 가능한 직무경험을 이력서에 추가하세요.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직무경험을 증명할 수 있는 수료증이 제공됩니다.
UI/UX 직무부트캠프
코인턴
국내 대기업 E-commerce사 UI/UX 디자이너의 실무 체험하기
2020년 10월 06일 ~ 2020년 11월 03일
2020.11.03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포트폴리오 활용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0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1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2직무부트캠프 과제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예시3
직무부트캠프에 참여하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서류와 면접에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직무 경험으로 취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무자 관점에서 자소서와 면접 준비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 및 수준을 확인하여, 취업 준비 전반의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실무 용어와 업무 프로세스 이해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입사 전, 직무 경험을 통해 나와 잘맞는지 확인하여 실패 비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내 적성과 직무 적합도 판단
직무부트캠프는 왜 만들어졌나요?
온라인은 더 특별합니다.
직무부트캠프 온라인 수업 화면
소통은 편안하게
온라인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적극적으로
내성적인 분도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어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익명으로 솔직하게
얼굴과 개인 정보가 드러나지 않아 현업의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와 함께 UI/UX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1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2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3
직무부트캠프 오프라인 수업 모습 - 4
5주 뒤, 직무 고민이
완전히 해결됩니다!
지금 가장 저렴하게 참여할 수 있어요.
정가
300,000
얼리버드 40% 할인
- 120,000
후기 이벤트 원고료
- 20,000

최대 할인 적용가
32,000 /1주
12개월 무이자 할부
3,076 /1주
*캠프 시작 전까지 100% 환불 가능
수강료 할인 및 지원 정책
돈이 꿈의 허들이 되지 않도록 지원 정책을 소개합니다.
1.
올인원패키지 무료로 사용하기
2.
국민취업제도 구직촉진수당 등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추천 캠프
자주 묻는 질문
환불규정
코멘토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환불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자율일정 직무부트캠프 환불규정
  •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직무부트캠프 이용권(쿠폰) 취소규정
  •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환불준수사항
  •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유의사항
  •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