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UI/UX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UX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멘토입니다.
저는 대학교 전공을 산업디자인을 전공했지만 전공과목 중 UX 디자인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취업을 하고 여러 과정을 거치고 디자인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을 때 "논리적인 디자인"을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UX 디자이너의 첫걸음이었습니다.
사람은 모두 다르고 생각하는 것도 모두 다릅니다.
디자인이라는 분야는 특히 주관적인 성향이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을 설득할 때 과연 남들과 다른 생각이라고 해서 잘못된 생각인가? 의문이 들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주관적이라는 말은 다수결, 대중적, 보편성이라는 말로 합리화가 됐습니다.
그런 답답함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논리적인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은 제가 지금까지 디자인을 하면서 잊지 않는 기본 개념이자 신념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제가 UX 디자이너가 되기로 결심한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첫 시작은 너무 어려웠습니다. 뽑아주는 회사도 없었고, 나를 찾아주는 곳도 없었습니다. 자존감은 낮아지고 자신감은 하락했습니다. 극한의 상황까지 갔지만 결국 그 시간을 이겨냈고 현재 좋은 회사에서 좋은 동료들과 좋은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논리적 디자인을 더욱 객관적인 지표로 보여주기 위해 데이터에 기반한 UX 디자인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프로덕트 디자이너로서 단순한 UI를 그리는 GUI 디자이너가 아닌 Data Driven UX를 통해 지표의 변화 개선을 해야 하는 이유 등 누구나 공감하고 납득할 수 있는 논리적 근거를 찾고 객관화된 포인트를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저는 어쩌면 멘티님들과 동일한 입장에 가장 공감을 많이 하고 동일한 상황을 겪었던 사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 상황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또 어떤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했는지 그리고 어떤 고민을 했었는지 이런 상황에 대한 나눔과 공감의 시간을 갖기 원합니다.
누구나 특별한 사람이고, 누구나 소중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세상에 쓸모없는 경험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멘티님과 제가 함께 만나는 이 시간도 뜻깊은 경험과 시간이 될 거라고 저는 믿습니다.
만나게 될 멘티님들을 기대하고 행복한 시간을 기다리겠습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커머스(패션) 프로덕트 팀 UX 디자이너
* 주문서 페이 시스템 개선
- 간편결제 페이 서비스 도입
- 결제 프로세스 간소화
- 결제 서비스 관리자 사이트 개선
* 장바구니 개선
- 장바구니와 주문서의 통일성 있는 UX 구축
- 장바구니 서비스 적립금, 쿠폰 주문서로 데이터 연동
- 장바구니 쿠폰 적용 진행 중
* 전시 콘텐츠 노출에서 사용자 경험 개선
- 뷰타입 다중화를 이용한 콘텐츠 확인 편리성 개선
- 콘텐츠 확인 후 상품 탐색으로 이어지는 사용자 동선 개선
* 사이드 프로젝트로 명품 커머스 프로젝트 진행해 런칭 후 운영
전) 인공지능 서비스 기획팀 UX 디자이너
* 보이스 인공지능 서비스
- TTS서비스를 활용한 콘텐츠 생성 플랫폼 UX/UI디자인
- TTS서비스를 활용한 Audio Book 생성 플랫폼 PM 리드
- Voice 상품을 판매하는 마켓 서비스 UX 디자인
전) 디자인 공공기관 대학생 지원 프로그램 리드 기획
* 지방 대학교 재학생을 위한 디자인 멤버십 프로그램 운영/기획
- 디자인 멘토링 기획 - 멘토와 학생의 주기적 만남을 통한 상품 양산화 프로세스 구축
- 디자인 공모전/전시 지원
- 해외 연수 기획 - 해외 유명 디자이너와의 만남, 기업 미팅, 제품 제휴 판매 등 성과 창출이 가능한 프로그램 기획

사용자가 서비스에 접속 후 주문 완료까지 도달할 때 현재 34%의 이탈률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34%의 이탈률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확인하고 원인이 무엇인지 보고 부탁 드립니다. 특히 이탈률을 줄일 수 있는 개선 포인트에 대해서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탈률을 줄이기 위해 개선 포인트를 찾고, 개선 목표를 잡은 이유와 기대 효과가 무엇인지 보고해 주세요
특히 현재 우리 서비스에서 많은 클레임이 들어오는 영역이 상품 상세 페이지가 너무 복잡하다는 고객 의견이 많이 들어오는데
상품 상세 페이지에 대한 벤치 마킹과 경쟁사들의 레퍼런스는 어떻게 돼있는지 현재 우리의 문제가 뭔지 비교 분석을 통해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지금 서비스에서 장바구니에서 주문서로 넘어갈 때 통일된 UX 경험이 느껴지지 않는데 이 부분을 분석해서
통일된 사용자 경험이 이루어질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결제를 진행할 때 주문서에서 항상 결제 수단을 설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느껴지는데, 이 부분에 대한 개선 방안을 마련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과제소개
IT 커머스 회사에서 UX 디자이너가 알아야 하는 필수 항목과 자질에 대한 과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커머스의 핵심 구조를 파악하고, 이유와 목표를 가지고 개선 포인트를 설정합니다.
개선 목표를 설정했다면 문제에 대한 분석과 근거를 토대로 개선 방안을 구체화 합니다. 구체화 과정에서 와이어프레임, 워크플로우 스토리 보드, GUI 프로토타입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개선 목표를 구체화 할 수 있습니다. 각자가 설정한 목표와 방향성이 실무에 활용이 가능한지, 고도화가 필요한지 피드백을 드리게 됩니다. 피드백을 토대로 몇차례 수정 검토를 반복하여 사용성 개선을 위한 UX디자인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직접 수립한 개선 목표에 대한 기대 효과가 실제로 어떨지 예상해보며 실무에서 기대 효과 측정을 어떻게 하는지 간접 경험을 전달합니다. 개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경험하며 직무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UX디자이너 Product디자이너 UI디자이너가 되고 싶으신 모든 분들 오세요
UX디자이너와 Product디자이너와 UI디자이너는 뭐가 다른가요? 각각 하는 업무는 뭐가 다른가요?
UX디자인은 알겠는데 실제 직무에서는 어떤 식으로 일을 하나요? 하는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을 환영합니다. 해당 직무에 취업하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어떤 식으로 차이가 있는지 과연 UX디자이너로써 어떤 역량이 가장 중요한 지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과제를 통해 얻어갈 수 있는 것
UX 디자인을 할 때 필요한 툴, 협업을 위한 기초적인 지식,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 등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해당 직무의 신입 사원으로 들어간다면 가장 기본이 되는 리서치부터 고객 중심의 사고를 통해 어떤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지 논리적 가설을 증명하고 개선해 볼 수 있는 경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5주의 과정이 끝나면 적어도 초반에 수립한 목표를 달성하고 실제 서비스 런칭 후 개선된 지표 확인 까지 할 수 있는 간략한 프로젝트 프로세스를 경험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이를 기반으로 직장 생활을 하실 때 조금은 앞서있는 모습으로 시작할 수 있는 신입사원의 모습을 갖추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알려드릴게요!
과제를 선정한 이유
UX/UI를 준비하는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것은 실제 취업을 하면 포트폴리오를 만들거나 취업을 준비할 때 생각했던 아이디어를 빨리 실행에 옮겨서 사용성 개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오해합니다. 하지만 하나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서는 많은 프로세스와 협업이 필요합니다. 단순하게 아이디어, UI디자인, 개발, 배포로 모든게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또한 UX디자이너와 UI디자이너는 엄연히 다른 직군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UX에 기반한 UI디자인이 이루어 지기 때문에 이 분야가 하나로 통합되어서 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돕고자 하였습니다. 실제 현업에서 일을 하다 보면 소위 일방 통행으로 업무를 하는 분들을 만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제품을 만들고 좋은 사용성을 만들기 위해서는 깊은 고찰과 협업이 필요합니다.
최소한 협업 프로세스에서 디자이너들이 할 수 있는 포지셔닝을 경험하고 직무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실 수 있기에 해당 과제를 선정했습니다.
UX/UI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
UX/UI디자이너는 고객이 겪을 수 있는 Pain Point를 캐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캐치를 하기 위해서는 좋은 인사이트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UX란 개개인의 경험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전부 다른 인사이트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확실한 인사이트로 개선 포인트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인사이트 역량을 키울 수 있을까요? 바로 가설-검증이라는 반복적인 훈련이 있어야 합니다.
본인이 설정한 가설이 맞는지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검토하고 끝없이 찾아가는 역량을 키워야 합니다.
UX/UI디자이너는 다른 직군보다 좀 더 그런 가설과 증명을 쉽게 해볼 수 있습니다. 고객과 접점에 있는 UX디자이너로써 실제 고객이 내 가설에 부합하는 행동 결과를 가져왔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경험해 보기 위해 실제 과제를 수행하면서 가설을 설정해 봅니다. 가설을 확인해보기 까지 프로세스를 경험해 보고 고객을 위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이 무엇인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실무에서 진행하는 가장 기본적인 역량인 개선 포인트 발굴 및 리서치를 진행합니다. 팀장님께 보고할 수 있도록 2장 이내의 보고서를 작성해주세요.
1) 평소 좋아하는 커머스를 선정하여 다른 커머스와 비교 분석(커머스가 아닌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2) 커머스를 좋아하는 이유(장점), 아쉬운 부분(단점)을 다른 레퍼런스 커머스와 비교하여 분석
3) 비교 분석을 기반으로 좋아하는 커머스를 개선해볼 수 있는 개선포인트 아이디어 제안(간단하게)
[제공 자료] 커머스별 도메인 가이드 제공
[기대 결과물] PPT, Keynote, Sketch, Figma등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한 프로그램 활용, 2장 이내의 발표 영상 or 프리젠테이션 파일 제출(PDF)
프리젠테이션 파일만 제출하실 경우 왜 조사를 하게 됐는지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한 스크립트를 첨부해 주시면 더 세심한 피드백이 가능합니다.
[내용] 1차 과제에서 캐치한 개선 Idea를 구체화 시켜 UX 디자인 기획을 해보세요.
1) 좋아하는 커머스에서 발견한 개선 포인트를 구체화 하기 위해 심도 있는 Ideation 진행
2) 1차, 2차 과제를 통해 진행했던 리서치를 통해 분석하여 개선 방향에 대한 논리적인 근거 마련
3) 논리적 근거를 토대로 개선 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대효과 수립
[기대 결과물] PPT, Keynote, Sketch, Figma등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5장 내외로 발표
[내용] UX 디자인 기획에서 그치지 않고, 본인이 생각했던 내용을 잘 녹여 프로토타입으로 제작하는 것은 UX 디자이너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업무입니다. 2차 과제의 내용을 바탕으로 프로토 타입을 제작해보세요.
1) 와이어프레임, 스토리보드, 워크플로우, GUI디자인 등 화면 디자인을 통해 아이디어 구체화
2) 프로토타입 제작으로 화면 구성 시 아이디어 단계에서 생각한 것과 다른 방향성 또는 불가능 했던 부분 확인
[제공 자료]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툴 사용 가이드 예정이며, 참고 자료 제공 예정
[기대 결과물] Sketch, Figma, XD, Protopie, Principle, Framer등 원하는 툴을 활용하여 제작한 프로토타입
[내용] 3차 과제 후 리드 멘토에게 제공 받은 피드백을 반영하여 실제 포트폴리오를 작성해봅니다.
1) 피드백 내용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 작성
[제공 자료] 포트폴리오 템플릿 및 참고 자료 제공
[기대 결과물] 포트폴리오 제작 결과물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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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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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