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UI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9년 차 UI 디자이너 멘토입니다.
저는 대학생 때부터 UI/UX 분야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에이전시, 프리랜서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디자이너라는 직업에 대한 수많은 역경과 고민의 과정을 지나왔습니다.
대학 졸업 후에는 대기업의 인하우스 디자이너로 근무하며 UI 디자인과 인터랙션 디자인의 실무 경험을 쌓았으며, 현재는 이직을 통해 또 다른 대기업의 인하우스 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다양한 직무 경험을 통해 UI 디자이너란 무엇이고,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현업에서는 어떤 식으로 직무에 임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었습니다.
최근 UI 디자인 직군은 채용이 축소되고 디자인 스킬의 상향평준화가 이루어져 취업의 난이도가 올라간 상황입니다. 따라서 수많은 지원자 중, 돋보일 수 있는 자신만의 차별점이 없는 경우에는 우수한 스펙과 Tool 활용능력, 디자인 감각이 있어도 취업의 성공을 보장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부트캠프는 UI 디자인 업무를 희망하는 멘티 여러분들이 해당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실제 현업에서 일하는 방식을 간단하게 접해봄으로써 ‘일 잘하는 디자이너’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UI 디자이너로 취업을 원하는 멘티분들께는 지원자들이 포트폴리오에서 쉽게 놓치는 것들이 무엇인지, 또 면접관의 관점에서 어떤 부분이 마이너스 요소로 비치는 지 등을 알려드립니다.
저의 경험을 멘티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 좋은 결과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관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부트캠프에서 만나요!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대기업 디자인팀 UI/UX 디자이너
- 선행기술 UI 디자인
- 서비스 인터랙션 디자인
전) 대기업 디자인팀 인터랙션 디자이너
- 양산 UI 디자인
- 선행 UI/UX 컨셉 디자인
- 글로벌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전) 스타트업 및 에이전시 근무 경력
전) UI/UX 포트폴리오 및 면접 컨설팅 경력

나신입님, 안녕하세요. 이제 우리팀에 오신 지도 2주정도가 되었고, 슬슬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배정하여 업무를 시작했으면 합니다.
먼저 내년 CES에 출품할 선행 컨셉 프로젝트에 멤버로 참여하시고, 현재 진행 중인 양산 프로젝트에 추가 투입하여 한 도메인을 담당해주셨으면 합니다. 알고 계시겠지만 진행되는 모든 프로젝트는 연말 성과 보고에 반영하셔야 하니, 이 점 참고 하시고요.
선행 프로젝트와 양산 프로젝트는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각 PL분들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방식을 보고, 특성을 익히시고 업무에 익숙해지기 바랍니다. 업무 진행 과정에서 UX, 개발 실무자분들과의 협업 방식 또한 선임분들께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힘들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주세요 ~
과제 소개
UI 디자이너가 1년간 기업에서 접하게 되는 각 프로젝트 형태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5주간의 과제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행 컨셉 프로젝트와 양산 프로젝트, 팀 단위 작업을 진행하고 그 과정에서 디자인뿐만 아닌 UX 및 개발 직군과의 협업 등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봅니다.
마지막으로 현업에서는 일 년 간의 개인 성과를 팀장님께 보고 드리는데, 본 캠프에서는 5주간 본인이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정리하고 각 디자인이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를 효과적으로 작성하여 프레젠테이션합니다.
알려드릴게요!
시각디자인을 전공하여 대학교에서 배우는 것과 실제 기업에서 UI 디자인을 진행하는 과정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본 캠프는 이러한 현업의 프로젝트를 먼저 경험하여 UI 디자인 직군에 대해 경험해 보고, 현업 UI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고민해야 할 부분이 무엇이고,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과제들을 구성하였습니다.
시각디자인은 어느 전공보다도 많은 직군에서 근무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만큼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취업하는 것이 본인에게 유리하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본 캠프 과정을 통해 멘티분들은 자신이 생각한 디자이너의 모습과 UI 디자이너의 모습을 비교하고, 자신의 적성에 해당 직군이 얼마나 적합한지를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UI 디자이너로서 성취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이며,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를 미리 파악하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이너라는 직업은 항상 다른 이들과 소통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결과물을 공유해야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본 캠프에서 수차례 진행되는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 과정은 멘토분들의 디자인 커리어 전반에 걸쳐 좋은 기본기를 갖출 기회가 될 것입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선행 컨셉 UI 디자인의 특성을 파악하고, 자신을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반영한 디자인 컨셉을 제안합니다.
1) 주어진 선행 컨셉 주제에 맞춰 자신만의 UI 디자인 아이디어 제안
2) 단순히 디자인을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어떻게 상급자에게 보여줄 것인가에 대한 고민
[참고 자료] 선행 컨셉 주제와 타겟 연령대 / 페르소나 / UX Scean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ppt 5 page 이내로 작성
[내용] 통일된 하나의 방향성에 맞춰 각자 다른 페이지를 디자인합니다. 개인 작업이 아닌, 서로 협업하여 한 팀으로 진행하는 디자인을 경험해봅니다.
1) 한 가지 디자인 테마를 가지고 서로 각자 다른 기능의 UI를 디자인
2) 디자인 협업의 과정에서 팀 단위 프로젝트의 진행 과정과 유의점 등을 경험
[참고 자료] 디자인 메인 컨셉과 기본 레이아웃, 기능별 UI 와이어프레임 제공 예정
*위 과제 결과는 함께 리뷰하고, 서로의 디자인에 대해 크리틱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과제 결과물] 피그마 (Figma) 제작 및 프레젠테이션
[내용] 양산 UI 디자인의 특성을 파악하고, 현업 양산 수준의 UI 디자인을 제작 해봅니다.
1) UI 와이어프레임을 바탕으로 사용성이 높고, 심미성 있는 UI 디자인 제작
2) 개발 구현 가능한 선의 UI 디자인을 제안하고, 이를 가이드 및 소스화하여 배포
[참고 자료] UI 와이어프레임 제공 예정
[과제 결과물] 피그마 (Figma) 제작 및 제플린 (Zeplin) 가이드 배포
[내용] 본 캠프 진행 간 본인이 작업한 결과물과 그 성과를 정리하여 프레젠테이션합니다.
1) 본인의 결과물을 정리하는 과정을 통해 본인 디자인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
2) 디자인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발전시켜 면접 및 현업 역량 강화
[과제 결과물] ppt 5 page 이내로 작성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40% 할인
- - 12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32,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3,076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