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주간 현직자와 제대로 공간/전시디자인 직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현직자의 진짜 실무를 멘토의 도움을 받아 수행합니다.
업무에 대한 1:1 피드백과 코칭이 매주 제공됩니다.
5주간 3회의 세션을 가지게 되며, 학업/현업과 병행 가능합니다.
대기업 디자인 직군은 소규모로 채용하는 특성상 정보도 적고, 일반적인 디자인에이전시나 설계사무소와는 다른 전략으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금이 단군 이래 최악의 취업난이라고 하지만 막상 회사 내에서 신입사원이나 인턴사원을 채용할 때에 지원자들을 보면, 생각보다 전략적으로 잘 준비된 지원자들은 많지 않은 것을 보게 됩니다. 대기업에 지원하고 합격하기 위해서는, 학교에서 배우고 경험했던 디자인에 덧붙여서, 기업의 언어에 맞추어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디자인 전공자로서 개인별로 본인의 정체성이나 흥미, 이력, 졸업 작품 등에서 나타나는 작업 성향이 다를 것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취업 목표 대상 산업군을 연결하여 업계 특성에 맞는 트렌드 조사와 인사이트 발굴을 통해 서류전형, 면접전형에서 '써먹을 수 있는' 포인트를 함께 찾아갔으면 합니다.
직무부트캠프를 추천합니다.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직무경험이 없어요.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됩니다.
직무부트캠프에서 했던 경험과 배웠던 직무 전문 단어를 면접에서 활용하였더니 면접관들이 흥미를 보였고, 결국 최종 합격했어요.
남00님
수료증을 토대로 이력서에 직무 관련 경험으로 작성했고 임원 면접시 경험에 대한 질문에 직무 관련한 관심이 많다는 것으로 어필 했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어요.
강00님

현 대기업 광고대행사 공간디자인 직무
전 대기업 복합시설 공간디자인 직무
- 국내 주요 디자인 공모전 수상 경력

지금 코로나 때문에 오프라인 매출이 전년대비 OO% 감소했어요. 고객들이 매장에 오지 않아서 이대로라면 많은 매장들이 철수하게 될 지도 몰라요. 내년에 오픈하는 매장이 OO개인데, 기존 매장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이 있어야 예산 집행이 가능해요.
아참, 경쟁사인 XX 브랜드가 이번주에 새로 오픈한 플래그십 매장이 있다는데, 시장조사 진행해 주시고요. 이번달 말까지 디자인 리뉴얼 초안 보고하는 것 잊지 않았죠? 국내, 해외 트렌드 조사해보고 우리에게 적용할 어떤 포인트가 있을지 정리해서 제출해주세요.
[과제 소개]
"COVID-19 이후의 공간디자인" 현재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모든 산업군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물리적인 공간을 통해 사람들을 모으고,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디자인 분야도 중대한 변화를 맞이할 텐데요. 공간디자인 담당자로서 해당 산업군의 동향 및 글로벌 트렌드를 조사하고, 인사이트를 발굴하여 본인만의 Visual identity 개선점을 제안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1주차 : 자신의 정체성 ( 흥미 / 이력 / 기존 작업(졸업작품 등)) 및 취업 목표에 기반한 분석 대상 산업군 찾기 (소비재 브랜드/유통/식음/광고대행사 등)
2주차 : 해당 산업군 조사 + 업계 동향 및 글로벌 트렌드 조사
3주차 : 지원 예정 회사 + 경쟁사 디자인 전략 조사 및 인사이트 발굴
4주차 : 특정 브랜드(또는 회사 또는 실제 공간)의 Visual identity 분석 및 본인만의 개선점 제안
5주차 : 개선점을 바탕으로 디자인 리뉴얼 제안
알려드릴게요!
기업의 디자인 담당자는 단순히 미학적으로 아름다운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디자인을 기획하고 실행을 매니지먼트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입니다. 또한, 디자인 기획은 마케팅의 접점에서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담아 시각화하는 작업입니다.시간과 비용이라는 큰 제약요소 안에서, 최고의 디자인보다는 최선의 디자인을 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업자 수준의 직무 이해도를 얻게됩니다.
⋅ 직무담당자가 실제로 하는 일
⋅ 직무담당자로 일하는 장, 단점과 요구 역량
⋅ 주차 별 프로젝트 소개 및 선정 이유
[내용] 공간 디자이너가 된 여러분, 코로나 19에 대응하는 공간디자인 데스크 리서치를 진행합니다. 반드시 전문적이거나 종합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한 가지 케이스를 기반으로 인사이트를 얻어도 되고, 다른 산업군의 사례를 벤치마킹 하는 것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끊임없이 소비자를 끌어들여야 하는 기업의 디자인 담당자로서, 현재 트렌드를 파악하고 발빠르게 움직이는 것은 중요한 역량입니다.
*본인이 구직을 희망하는 분야의 대상 설정하고 해당 분야의 동향 및 트렌드를 조사하세요
ex) 화장품 매장, 의류 매장, 백화점, 레스토랑, 카페 등
*과제 결과물 : PPT/PDF Presentation Report
[내용] 조사 내용 및 협의 내용을 기반으로, 공간디자인 인사이트를 발굴합니다. 특정 브랜드나 공간 등 분석의 대상을 정하고, 이를 자신만의 관점으로 분석합니다. 단순히 공간의 규모, 디자이너나 마감재 등 눈에 보이는 것을 조사하는 수준을 넘어, 소비자 경험을 통해 고객에게 어떤 이익을 제공할 것인지, 마케팅 측면에서 어떻게 체류 시간을 늘이고 매출을 증대시킬 지 고민합니다.
* 브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나 매장을 직접 방문해서 인사이트를 도출하세요. (해외 브랜드의 경우에도 국내에 매장이 있는 경우에 한해 우리나라에서 채용을 진행하므로 방문 조사는 필수.)
*과제 결과물 : PPT/PDF Presentation Report
*목차
1. Overview : 공간 선정 이유, 공간의 특징, 분석의 대상, 리포트의 목적
2. Site Survey Images : 공간 현장 사진 (렌더링 이미지, Floor plan 포함 가능)
3. Spatial Design Insight : 공간에서 도출한 Insight Description (내용 설명할 수 있는 디테일 사진 포함)
4. Design Application : Visual Identity 개선에 어떻게 적용할지 아이디어 도출
[내용] 데스크 리서치 + 현장 리서치를 기반으로 해당 기업(또는 브랜드)의 Visual Identity를 분석합니다. 기업에서 작업해서 보유하고 있는 종합적인 자료일 필요는 없습니다. 본인이 이 공간을 어떻게 인지하고, 분석하고, 개선점을 제안하는지 전반적인 논리를 정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에는 해당 업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례를 아이디어화 하여 개선점을 제안해야 합니다. 특정 브랜드의 매장을 선정하거나 특정 공간을 지정하여 개선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제 결과물 : PPT/PDF Presentation Report
*목차
1. Key Concept : 디자인 테마 선정
2. References : 디자인 테마를 설명할 수 있는 이미지 (사례 조사한 이미지 활용)
3. Design Develope : 2주차 피드백 반영하여 디자인 아이디어 디벨롭
4. Details : 공간별 / 구역별 디자인 아이디어
[내용] 조사,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Visual Identity 리뉴얼을 제안합니다. 여기에는 본인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 (스케치, 포토샵 꼴라주 이미지, 렌더링 이미지 등)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미지의 퀄리티보다는 제안의 방향성 / 논리 / 수익 증대 등 마케팅 관점에서의 결과물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대기업에서는 이러한 기획, 방향성, 전략 정립 후 실제적인 디자인 제작물 완성은 외주업체를 통해 진행합니다.) 기존의 리서치가 탄탄하게 준비되었다면 결론을 도출하는 것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과제 결과물 : PPT/PDF Presentation Report
*목차
1. Key concept, Referenes, Design development : 3주차 과제 내용 수정하여 반영
2. Visualization : 3주차까지 진행한 내용을 바탕으로 시각화 (스케치, 꼴라주, 3D 작업 등)
3. Conclusion (기대효과) : 제안된 Visual Identity를 통해 개선할 수 있는 포인트
업무 요청서로 전달됩니다.




교과 외 활동 항목에 직무부트캠프 수료 경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채용지원 마감일과 캠프 종료일 차이로 수료증 활용이 어려운 경우, 수료예정증명서를 발급해드립니다.
* 3주차 이상 경과된 경우에 한하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
저와 5주간 함께 수행한 업무는 직무경험을 증명할 결과물이 됩니다.
*아래는 수강생들이 5주간 만든 실제 포트폴리오입니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업무 프로세스 이해
직무 적합도 판단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더 뛰어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직무를 깊게 경험해 보실래요?
완전히 해결됩니다!
- 정가
- 300,000원
- 얼리버드 20% 할인
- - 60,000원
- 후기 이벤트 원고료
- - 20,000원
- 최대 할인 적용가
- 44,000원 /1주
- 12개월 무이자 할부
- 4,230원 /1주
정부 지원금 사용 가능
신청자가 본인의 의사로 캠프참여를 포기한 경우
코멘토가 캠프진행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캠프 시작전 취소(D-1일까지):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주차 시작일 ~ 2주차 시작일 D-1 : 결제금액의 2/3 환불
2주차 시작일 ~ 3주차 시작일 D-1: 결제금액의 1/2 환불
3주차 시작일 ~ 캠프 종료일: 환불 불가
1차 VOD강의 수강전 취소: 결제금액 전액 환불
1차 VOD 수강후 ~ 1차 과제 제출 전: 결제 금액의 2/3 환불
1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2차 과제 제출 전: 결제금액의 1/2 환불
2차 과제 피드백 제공 후 ~ : 환불 불가
90일 만료 후 : 환불 불가
캠프 시작전 취소(D-2일까지): 쿠폰 재사용 가능
1주차 시작일 D-1 ~ 캠프 종료일: 쿠폰 재사용 불가
수강 취소 및 환불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무단결석 시는 교습시간으로 인지하며, 환불 요구시점 기준으로 반환합니다.
과제를 미제출하여 다음 번 캠프에 강제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차수 교습시간은 경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캠프 참여율 80% 이상시 (세션 참여 3회 + 업무 제출 4회 중 총 6회 이상), 교육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주차 별 업무를 기한 내 제출하지 않은 분들은 개별 업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무부트캠프는 현직자 리드멘토와 스터디메이트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분위기를 흐리거나 불성실하게 행동하는 분이 있을 시 참여 제재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는 모두 개인업무로 진행되며, 업무 수행과 학업 및 취업준비의 병행이 가능합니다.(1주 평균 2~3시간 소요)
최소 인원 모집 미달 시 캠프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