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영업

Q. 영업직무 지원시 제약회사 1개월 인턴직 했던것을 경력직에 기재하는게 좋을까요?

다양한 분야의 기업의 영업직무에 이력서를 넣고있는데
이력서 적을때 제약회사 1개월 인턴직 했던것을 경력란/인턴란 에 기재하는게 좋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화콘덴서 영업기획 관련 질문
부품 사업부 영업기획 직무에 지원하려합니다. 그런데 담당 업무에 자사 해외법인 상품 소싱이라고만 적혀있습니다.. 사업전략에 따라서 영업전략을 짜거나 실적 수립이나 관리하는 일반적인 영업기획이랑 뭐가 좀 다를까요? 그리고 소싱이라는 게, 해외 법인마다 어떤 제품을 팔지 그런 걸 결정하는 일일까요? https://samwhacapacitor.applyin.co.kr/jobs/11311

Q. 쌩신입이 가질 수 있는 강점?
몇몇 대기업에 1차합 후 다음전형을 진행중입니다. 저는 00년생(만24세)으로 인턴경험도 없는 쌩신입이지만 졸업을 올초에 이미 했기때문에 인턴과 정규신입에 모두 지원 중입니다. 준비 중 발견한 점은 중고신입 분들은 같은 업계 경험이 장난이 아니고, 알고 있는 시야나 수준 자체가 차원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제 짧은 생각으로는 시간이 지난다면 저도 그런 인사이트를 갖게될 것이라고 보지만 지금은 불행히 없습니다. 그럼에도 저를 1차에서 붙여주신 이유가 있을거라고 믿고싶습니다. 잘 해내고 싶은데, 단지 역량과 경험을 어필하는 것으로는 저런 중고신입 분들을 절대 넘기가 힘들것같아요 혹시 쌩신입, 완전 초짜 완전 신입을 뽑는다면 그 이유는 어떤 부분에 있을지 경험이나 의견이 있으시다면 부탁드립니다. 조금이라도 힌트를 얻어 저만의 강점을 튀게 만들어보고싶습니다

Q. 해외영업 스펙으로 교환학생vs대외활동
현재 2-2 수료했습니다. 외고 졸 - 경희대 국제학 3.7/4.3 토익935, 오픽al, 국무사1 보유 현재 대학 내 자잘한 행사 참여(교환학생 버디 등), 서포터즈 1회 경험 외 스펙 없음 올 한 해는 무역/해영 관련 대외활동(GTEP), 의전/통역 대외활동 총 두 개를 메인으로, 자격증만 한두 개 더 따면서 보낼 계획입니다. 3-2 끝나고 한 학기 휴학 후 토플 준비해 교환(외국 체류) 경험 쌓기 vs 국내서 학교 다니며 대외활동/공모전/동아리/산학/인턴 경험 더 쌓기 어느 쪽이 더 메리트 있다 보시는지요? 해외 경험 없는 국내파인 점이 마음에 걸려서 교환학생을 다녀 올까 하는데 이 경우엔 초과 학기 거의 확정이라... 졸업 취업이 늦어지는 게 걱정입니다. 오로지 스펙적인 측면에서, 감수하고 교환 다녀올 가치가 있는지, 혹은 그냥 국내서 집중하는 게 나은지 알고 싶어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