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자소서 직무 기입 실수

2지망 까지 쓸 수 있는 자소서에 직무 기입 관련해서 실수를 했습니다.

이를테면

각각 영업과 투자 직무를 썼는데,

영업 직무 관련한 자소서에

투자 직무를 위한 직무적 역량을 쌓아왔다라고 적은 것을 제출 후 발견했습니다 ㅠㅠㅠ

제출 전 확인을 여러번 했는데, 다른 부분만 꼼꼼히 살피다가 제일 중요한 부분을 놓친게 너무 후회스럽습니다 ㅠㅠ

‘두 직무 공통되는 경험이라 복사 붙여넣기 했다가 제출 전 더 꼼꼼히 살피지 못했다’ 라고 말씀드리면 괜찮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공정기술/공정설계 분야에서 빅데이터 활용기술
20대 중반 여/지방사립대/주: 의공학, 복수:전기전자공학/학점:3.7/4.5 어학: 토익스피킹 점수가 너무 낮아서 다시 준비 중 자격증: 6시그마, 엑셀 관련 사설 자격증 (빅데이터분석기사, 전기기사, 의공기사 필기만 있고, 빅분기, 전기는 올해 실기 딸 예정) 교육: 반도체 이론 외부교육 여러개, 공정실습교육 들었습니다. (수료증O) 다른 스펙은 없고 캡스톤도 주전공 관련입니다. 제가 뒤늦게 취업 준비를 시작하면서 반도체 분야만 바라봐왔는데 최근들어 데이터 분석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하면서 공부를 하고있으나 아직 대회나 공모전을 나갈 실력은 아닙니다. 여러개를 같이 준비하기 어려워서 지금 우선이라고 생각되는 토스와 데이터 분석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곧 6개월동안 9-18시까지 하는 빅데이터 실무 교육도 들어볼까 생각 중인데 동시에 이게 맞나하는 생각도 듭니다. 반도체 공정기술/공정설계 실무에서는 도움이 되는 거 같은데 취업시장에서도 강점이 될까요??

Q. 지금 취업 고민 중에 있습니다..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스펙) 지방 사립대 기계공학/3.82 일반기계기사, 컴활 1급, 한국사1급, 토스 130 저는 올해 졸업하고 이제 막 중소,중견 위주로 서류들을 지원하면서 보내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이번에 중견기업(항공분야) 일경험(인턴) 3개월 기회가 있는데 이 기회를 잡고 하반기를 노려야 할지 아니면 아니면 원하는 기업들에 이번에 계속 도전해야 할지 고민입니다.(이번 주 내외로 서류 마감인 곳도 꽤 있습니다) 직무는 제가 원하는 직무인데 산업이 다릅니다. 저는 자동차 부품 회사 쪽으로 생각 중인데.. 어느 것이 더 나은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직무는 생산 기술, 기술 관리 입니다)

Q. 안녕하세요 반도체, 배터리, 디스플레이쪽으로 관심이 있습니다.
현재 휴학중인 3학년이고, 화공입니다. 운좋게 화학관련회사에서 알바활동을 하고 있어서 gc, icp, ic, hplc, uv-vis를 쉽게 접할 수 있고 직원분들도 제가 물어보면 적극적으로 대답해주십니다. 물론 휴학기간에 뭐라도 배운거 자체가 좋은 현상이지만, 제가 갈려는 분야에 도움이 될지 궁금해 이렇게 질문납깁니다. 저러한 분석기기를 반도체, 배터리, 디스플레이 회사에서도 사용하나요? 또한 대학원을 졸업해 r&d쪽으로 생각중인데, r&d 직무에서도 사용되나요?